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수출 첫걸음! 해외시장 조사와 바이어 발굴

과정 이미지
수출 첫걸음! 해외시장 조사와 바이어 발굴 과정정보
교육시간 9시간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0차시
수강료 50,000원
과정소개

해외 마케팅 시 필요한 글로벌 이슈 및 진출 준비사항 등을 알아보고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1. 해외 시장 진출에 관심이 있는 모든 임직원

 

▶교육내용

1. 해외시장 진출 준비 사항 

-해외 시장 진출의 필요성 인식 

-홈페이지, 카탈로그 준비방법 

-국가수출지원정책 활용법 

2.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 수립 

-해외시장 환경분석 

-해외마케팅 역량평가 

-목표 시장의 선정 등 

3. 해외시장 조사 및 분석기법(1) 

-해외시장 조사 방법 

-자료 수집 및 통계 활용법 

4. 해외시장 조사 및 분석기법(2) 

-조사자료 분석 기법 

5. 바이어 발굴전략(1) 

-온라인 활용 바이어 발굴법 

-해외 전시회 참가 

6. 바이어 발굴전략(2) 

-지사화 사업 참가 

-수출상담회 및 시장개척단 참가 

7. 수출 절차의 이해(1) 

-단계별 무역 실무 (거래제의, 바이어 상담 등) 

8. 수출 절차의 이해(2) 

-단계별 무역 실무(신용장 네고, 통관 및 발송, 대금결제 등)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해외 마케팅 역할의 개념과 최근 근로벌 이슈를 파악할 수 있다.
2. 마케팅 핵심 프로세스와 준비과정, 산업재 마케팅의 핵심 특징을 이해하여 프로세스를 수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