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비즈스킬

고객센터

02-6959-5779

ribbon@kitanet.or.kr

상담가능시간 : 평일 09: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관찰의 힘! 사용자 경험 기반의 창의력

과정 이미지
관찰의 힘! 사용자 경험 기반의 창의력 과정정보
교육시간 9시간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0차시
수강료 50,000원
과정소개

기업이나 조직에서는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에 목말라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이 필요한 담당자들에게는 그렇겠지요. 본 과정은 상품기획, 마케팅, R&D 등 직무 뿐 아니라 혁신과 창의력을 요하는 대상을 위한 과정입니다.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창의와 혁신의 개념을 이해하고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관찰조사 기법과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 기반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학습함으로써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성찰합니다.

 

교육대상

직급과 상관없이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이 필요한 담당자 (상품기획, 마케팅, R&D 등)


 

교육내용

1. 좋은 아이디어의 조건

2. 소비자 관찰조사기법 1 

3. 소비자 관찰조사기법 2

4. 창의적 사고와 창의성

5. 성공적인 Ideation의 요소

6. 효과적인Ideation

7. 아이디어 발산하기

8. 아이디어 수렴하기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

-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창의와 혁신의 개념을 이해하고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한다.
2.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 및 Idea를 발굴하기 위한 관찰조사 기법 및 Ideation Process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3. 다양한 Idea를 효율적으로 도출하는 Ideation의 방법 및 Facilitation 방법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