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리더십

고객센터

02-6959-5779

ribbon@kitanet.or.kr

상담가능시간 : 평일 09: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핵심리더양성코스] 미래창조 리더십

과정 이미지
[핵심리더양성코스] 미래창조 리더십 과정정보
교육시간 16시간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0차시
수강료 80,000원
과정소개

기업이나 조직에서는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에 목말라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이 필요한 담당자들에게는 그렇겠지요. 본 과정은 상품기획, 마케팅, R&D 등 직무 뿐 아니라 혁신과 창의력을 요하는 대상을 위한 과정입니다.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창의와 혁신의 개념을 이해하고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관찰조사 기법과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 기반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학습함으로써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성찰합니다.

 

교육대상

1. 팀장/부장 및 전사원

2.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이 필요한 담당자 (상품기획, 마케팅, R&D 등)

 

학습내용

1. 관심연결경제의 탄생

2. ROI(Return on Investment)에서 ROC로(on Community)

3. 정서가 비즈니스모델이 되다

4. B2N에서 P2P로

5. 금융혁명 FINTECH

6. IOT_Internet of Things to Internet of Tomorrow

7. 로봇과 인공지능

8. 아이디어를 확산시키는 방법

9. 좋은 아이디어의 조건

10. 소비자 관찰조사기법 1 

11. 소비자 관찰조사기법 2

12. 창의적 사고와 창의성

13. 성공적인 Ideation의 요소

14. 효과적인Ideation

15. 아이디어 발산하기

16. 아이디어 수렴하기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최근 일어나는 거시적인 기술 및 인적 변화를 관통하는 개념을 이해하고 업무에 활용한다.
2. 지식정보사회에서 관심연결경제로의 큰 비즈니스 모델 변화를 이해하고 본인의 업무는 물론 기업의 혁신 전략을 검토한다.
3. 창의와 혁신의 개념을 이해하고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한다.
4.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 및 Idea를 발굴하기 위한 관찰조사 기법 및 Ideation Process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