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b영역
리더십
고객센터
02-6959-5779
ribbon@kitanet.or.kr상담가능시간 : 평일 09: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핵심리더양성코스] 미래창조 리더십
과정소개
기업이나 조직에서는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에 목말라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이 필요한 담당자들에게는 그렇겠지요. 본 과정은 상품기획, 마케팅, R&D 등 직무 뿐 아니라 혁신과 창의력을 요하는 대상을 위한 과정입니다.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창의와 혁신의 개념을 이해하고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관찰조사 기법과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 기반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학습함으로써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성찰합니다.
▶교육대상
1. 팀장/부장 및 전사원
2.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이 필요한 담당자 (상품기획, 마케팅, R&D 등)
▶학습내용
1. 관심연결경제의 탄생
2. ROI(Return on Investment)에서 ROC로(on Community)
3. 정서가 비즈니스모델이 되다
4. B2N에서 P2P로
5. 금융혁명 FINTECH
6. IOT_Internet of Things to Internet of Tomorrow
7. 로봇과 인공지능
8. 아이디어를 확산시키는 방법
9. 좋은 아이디어의 조건
10. 소비자 관찰조사기법 1
11. 소비자 관찰조사기법 2
12. 창의적 사고와 창의성
13. 성공적인 Ideation의 요소
14. 효과적인Ideation
15. 아이디어 발산하기
16. 아이디어 수렴하기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2. 지식정보사회에서 관심연결경제로의 큰 비즈니스 모델 변화를 이해하고 본인의 업무는 물론 기업의 혁신 전략을 검토한다.
3. 창의와 혁신의 개념을 이해하고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한다.
4.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 및 Idea를 발굴하기 위한 관찰조사 기법 및 Ideation Process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