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경영

고객센터

02-6959-5779

ribbon@kitanet.or.kr

상담가능시간 : 평일 09: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Start! MBA] 마케팅과 인적자원관리

과정 이미지
[Start! MBA] 마케팅과 인적자원관리 과정정보
교육시간 26시간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0차시
수강료 100,000원
과정소개

마케팅의 기본원리와 HR과 관련한 경영학 기초를 학습할 수 있는 Start! MBA과정

다양한 마케팅 기법 만큼이나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쉽게 마케팅 전략을 습득할 수 있는 기초과정이며, HR과 관련 인적자원의 관리와 개발을 전반적으로 다루고 있는 과정입니다.

마케팅 모듈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기법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며, 기본 전략으로부터 최신 마케팅 트렌드까지 폭넓은 내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인적자원개발모듈에서는 인적자원의 배치, 활용, 보상, 평가에 이르는 폭넓은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교육대상

마케팅과 인적자원 개발 기초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임직원

- 마케팅과 인적자원 개발 기초를 학습하여, 조직의 성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중간관리자 및 팀 관리자

 

교육내용

1. 마케팅의 개념과 패러다임의 변화

2. 마케팅 전략

3. 마케팅 정보와 조사

4. 소비자의 이해

5. STP 전략

6. 4PMix : 상품 및 브랜드 관리

7. 4PMix : 가격과 유통

8. 4P Mix : 촉진 전략

9. 서비스 마케팅 전략

10. B2B 마케팅 전략

11. 고객만족경영

12. 최신 마케팅 트렌드

13. HR과 기업 경쟁력

14. HR 영역과 현업 리더의 역할

15. 우리나라 기업의 HR 변천

16. 직무 정의와 효율적 직무 관리

17. 부하이해와 동기부여

18. 평가와 보상 기초

19. 우량기업의 HR 이슈

20.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21. 선발과 평가

22. 역량중심의 HR 교육 및 승진

23. 한국형 연봉제와 직무급

24. 기업 경쟁력과 기업문화

25. 성과향상을 위한 조직내 커뮤니케이션

26. 리더의 역할과 코칭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마케팅의 전략과 사례를 통해 마케팅의 기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용어를 이해할 수 있다.
2. HRM/HRD의 기본개념을 통해 HR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다.
3. 마케팅과 인적자원개발의 기초 지식 습득을 통해 용어를 이해하고, 용어 혹은 개념 간 관련성을 설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