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자동차 품질관리 능력향상과 문제해결 기법

과정 이미지
자동차 품질관리 능력향상과 문제해결 기법 과정정보
교육시간 20시간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0차시
수강료 160,000원
과정소개

- 지속적 개선을 위한 자동차 품질 경영 방법과 팀에 의한 자동차 품질 문제해결 절차와 방법을 알아보는 과정

 

교육대상

자동차 산업에 종사하는 현장직, 관리직 전원

 

교육내용

1 . 품질 개론 (1) - 품질경영이란?

2 . 품질 개론 (2) - 품질의 분류

3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1) - 지속적 개선

4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2) - 품질혁신의 사례

5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3) - 지속적 개선과 현장의 참여

6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4) -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7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5) -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8 . 문제해결 절차 (1) - 문제란 무엇인가?

9 . 문제해결 절차 (2) - 문제해결 절차

10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1) - 증세분석

11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2) - 증세분석

12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3) - 진단(가설의 정형화)

13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4) - 진단(가설정형화 도구)

14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5) - 진단(자주관리 상태 진단)

15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6) - 진단(관리자 통제 가설검증)

16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7) - 진단(작업자 통제 가설검증)

17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8) - 처방(처방조치)

18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9) - 처방(변화에 대한 저항대처)

19 .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1)

20 .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2)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지속적 개선을 위한 자동차 품질 경영을 설명할 수 있다.
2. 팀에 의한 자동차 품질 문제해결 절차와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