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b영역
경영
고객센터
02-6959-5779
ribbon@kitanet.or.kr상담가능시간 : 평일 09: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All that MBA] 전략경영, 어떻게 경쟁우위를 만들 것인가?
과정소개
▪ 전략경영은 한마디로 희소한 자원을 배분하여 성과를 내기 위한 선택과 포기이다.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여 성과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이해하고, 취사선택을 통해 기업의 강점에 집중한 효과적 전략을 수립해 보자!
▶교육대상
1. 경영전략 및 기획분야 전문가로서 성장하고 싶은 임직원
2. 경영전략 이론을 기반으로 전략적 사고와 의사결정이 필요한 임직원
▶학습내용
1. 전략은 선택과 포기로 나뉜다
2. 전략수립은 외부환경 분석부터 시작한다
3. PEST 분석으로 글로벌 사업환경에 대비하자
4. 기업의 경쟁우위는 내부환경이 결정한다
5. 미션을 위한 비전, 비전을 위한 목표를 세우자
6. 기업전략, 어떤 사업에 뛰어들 것인가
7. 경쟁전략, 어떻게 이길 것인가
8. 전략실행의 시작은 기업 구조의 선택이다
9. 기업문화와 사람이 전략의 성공동력이다
10. 전략실행과정은 평가와 통제가 필요하다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전략적 사고에 기초하여 기업의 목표를 수립할 수 있다.
2. 기업이 목표를 달성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3. 기업의 역량과 시장환경을 고려하여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2. 기업이 목표를 달성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3. 기업의 역량과 시장환경을 고려하여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