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경영

고객센터

02-6959-5779

ribbon@kitanet.or.kr

상담가능시간 : 평일 09: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리더의 완성, MBA - 운영관리

과정 이미지
리더의 완성, MBA - 운영관리 과정정보
교육시간 4시간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0차시
수강료 200,000원
과정소개

New Generation! 새로운 세대가 왔다!! 차세대 리더를 위한 맞춤형 MBA 시리즈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노멀 #언택트 #밀레니얼 #젊은리더 #경영혁신


모든 것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조직구성원도 , 리더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새 시대의 리더로 발돋움하는 직장인을 위한 신선한 MBA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기업 경쟁력의 원천, 운영관리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찾아라!

현대 비즈니스에서의 Operation Management 역할을 알고 고객 중심 운영관리의 모든 것을 짚어봅니다.


운영관리는 기업 경쟁력의 원천인데, 제조업과 서비스업에서는 특히나 더욱 그렇습니다. 기업이 성장하여 점점 거대해지고, 기능적으로 분화되면 자연스레 소통은 약화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현대 기업들은 기업의 기능과 생산 네트워크 등을 통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운영관리는 이러한 모든 활동을 통합해서 관리하는 활동이자, 기업 가치 창출의 핵심 과정이기 때문에 기업 경쟁력의 원천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현대 기업인들은 기능별로 특화된 경우가 많은데, 임직원이 CEO가 되려면 그 모든 영역에서 일정 지식을 갖춰야 합니다. 기업의 목적은 가치 창출이고, 가치 창출의 핵심 과정은 운영관리 입니다. 회사의 리더로서 성장할 사람이라면 당연히 알아야한 운영관리의 핵심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운영관리는 기업의 시스템이 고객에서 출발합니다. 생산성이나 효율성 중심으로만 생각할 경우, ‘과연 운영관리에 시장 중심의 사고가 반영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고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고객 중심의 운영관리라는 패러다임 전환에 대해 발빠르게 대응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고객 중심의 운영관리라는 패러다임 전환을 탐험해 보시죠.

 

▶학습대상​​

-경영학 기초 지식을 실무에 적용하고자 하는 모든 직장인

 

▶학습목차

1. Process Choice

2. Matching Supply with Demand

3. Process Mapping and Factory Physics

4. Inventory Management Now

5. What is Six Sigma

6. Resource Planning and Industry 4.0

7. Why Do Firms Cluster_Location

8. Customer Driven Operations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현대 비즈니스에서 운영관리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
2. 운영관리의 핵심을 파악할 수 있다.
3. 운영관리 패러다임 전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