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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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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정정보
고용과 노사 갈등 해결하는 법
과정소개
고용 형태에 따른 법률과 근로계약서 작성, 직원 채용 시 확인해야 할 사항 등을 학습하여 고용과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노동법상 회사의 의무, 취업 규칙 작성 방법, 급여와 상여 기준 정하기, 연차 일수와 연차 수당 계산 방법, 인사정책과 복지정책에 대한 이해를 개선합니다.
▶교육대상
1. 고용과 노사 갈등을 해결하고자 하는 학습자
2. 근로관계에 대한 법적인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는 학습자
3. 고용과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을 알고자 하는 학습자
▶학습목차
1. 고용 형태에 따른 법률, 근로계약서
2. 직원 채용 시 확인해야 할 사항
3. 노동법상 회사의 의무
4. 근로계약서 작성은 필수
5. 취업 규칙 작성하는 법
6. 급여와 상여에 대한 기준 정하기
7. 연차 일수와 연차 수당 계산하기
8. 인사정책과 복지정책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고용과 관련된 법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고용과 노사 갈등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초를 다진다.
2. 고용 관리에 대한 실무적인 내용을 학습하여 조직 내에서 원활한 고용 관리를 할 수 있다.
3. 효과적인 고용 관리 방법 습득하고 조직 내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급여와 복지 제도를 구축할 수 있다.
2. 고용 관리에 대한 실무적인 내용을 학습하여 조직 내에서 원활한 고용 관리를 할 수 있다.
3. 효과적인 고용 관리 방법 습득하고 조직 내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급여와 복지 제도를 구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