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경영

고객센터

02-6959-5779

ribbon@kitanet.or.kr

상담가능시간 : 평일 09: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툰X러닝] 만화로 배우는 HOW TO 게임이론 플레이어, 전략, 이익

과정 이미지
[툰X러닝] 만화로 배우는 HOW TO 게임이론 플레이어, 전략, 이익 과정정보
교육시간 11시간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11차시
수강료 85,000원
과정소개

쇠퇴해가는 한 온천마을에서 여관을 운영하는 주인공 긴지로가 게임이론을 이용해, 다시 관광객들이 찾는 지역으로 변화시키는 과정을 그렸다. 오늘날 게임이론은 세계 유수의 명문 비즈니스스쿨에서도 일반 과목으로 다뤄질 만큼 게임이론은 처음 제창된 지 반세기가 지나도록 여전히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시공간적 시야 확대로 문제의 본질을 간파하는 힘이 생기기에 특히 비즈니스 리더를 목표로 한다면 반드시 배워둘 필요가 있다. 게임이론은 학술 연구자뿐만 아니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스킬이며, 게임이론 입문서인 이번 강의를 통해 게임이론의 기초 개념, 실제 겪을 수 있는 현실적 문제와 응용 방법들을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다.

 

▶학습대상​​

1. 게임 이론을 접하고 싶긴 하지만 다소 어려울 것 같아서 망설이는 학습자

2.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여, 비즈니스 리더를 목표로 하는 학습자

 

▶학습목차

1. 강의소개

2. 게임이론의 특징

3. 문제를 심플하게 인식하면 보이는 것, 게임이론을 비즈니스에 응용하기

4. 죄수의 딜레마란? 내시균형을 찾아라!

5. 죄수의 딜레마에서 볼 수 있는 게임의 본질과 대처법 

6. 죄수의 딜레마 비즈니스 사례

7. 코디네이션 게임이란?

8. 동적게임의 의미와 시간부정합성

9. 단장기적 이익, 죄수의 딜레마와 시간적 시야

10. 행동경제학적 게임이론 

11. 게임이론 응용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게임이론의 기본개념 및 이론에 대해 알 수 있다.
2. 게임이론의 실천 성공 사례를 통해 당면한 과제를 파악하고 기업에 적합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 강의소개
2차시 2. 게임이론의 특징
3차시 3. 문제를 심플하게 인식하면 보이는 것, 게임이론을 비즈니스에 응용하기
4차시 4. 죄수의 딜레마란 내시균형을 찾아라!
5차시 5. 죄수의 딜레마에서 볼 수 있는 게임의 본질과 대처법
6차시 6. 죄수의 딜레마 비즈니스 사례
7차시 7. 코디네이션 게임이란
8차시 8. 동적게임의 의미와 시간부정합성
9차시 9. 단장기적 이익, 죄수의 딜레마와 시간적 시야
10차시 10. 행동경제학적 게임이론
11차시 11. 게임이론 응용
평가정보
평가정보
구분 배점 평가명
평가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