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b영역
경영
고객센터
02-6959-5779
ribbon@kitanet.or.kr상담가능시간 : 평일 09: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기업의 핵심가치 마케팅 A to Z
과정소개
시장조사를 통해 산업의 동향을 파악하고,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합리적인 마케팅 목표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교육대상
1.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관련 직무자
2. 마케팅에 관심있는 학습자
3. 모든 산업체 종사자
▶주요교육내용
1. 시장 환경 분석하기
2. 고객 환경 분석하기
3. 경쟁사 환경 분석하기
4. 자사 환경 분석하기
5. 마케팅 목표 우선순위 결정하기
6. 마케팅 예산 수립하기
7. STP 전략 수립
8. 제품(Product) 전략 수립하기
9. 가격(Price) 전략 수립하기
10. 유통(Place) 전략 수립하기
11. 제품(Product) 관리 하기 Ⅰ
12. 제품(Product) 관리 하기 Ⅱ
13. 가격(Price) 관리
14. 유통(Place) 관리
15. 프로모션(Promotion)관리 Ⅰ
16. 프로모션(Promotion)관리 Ⅱ
17. 프로모션(Promotion)관리 Ⅲ
18. 고객 관리 Ⅰ
19. 고객 관리 Ⅱ
20. 성과 관리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시장 조사를 통해 산업의 동향을 파악하고 마케팅 환경을 분석할 수 있다.
2.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합리적인 마케팅 목표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3. 제품 및 서비스를 기획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제품, 가격, 유통, 판촉, 성과에 대해 관리할 수 있다.
2.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합리적인 마케팅 목표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3. 제품 및 서비스를 기획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제품, 가격, 유통, 판촉, 성과에 대해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