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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CS경영 아카이브] VOC 운영 및 실행 가이드

과정 이미지
[CS경영 아카이브] VOC 운영 및 실행 가이드 과정정보
교육시간 8시간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0차시
수강료 90,000원
과정소개

VOC 운영프로세스 이해 및 개선방안을 통한 고객만족경영 가이드 제시!

VOC는 고객의 소리를 듣는 것을 의미하며, 고객만족경영 활동의 필수적인 제도입니다. 체계적 VOC 시스템을 구축하면 시장의 수요를 파악할 수 있으며, 우리가 가진 서비스 프로세스의 결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관계관리를 더욱 수월하게 합니다. 

본 과정은 고객가치의 중요성에 따른 VOC 담당자의 역할과 책임을 중심으로, VOC의 효과적 운영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방안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VOC 단계별 체계적 운영기법과 성공적인 실행 가이드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도출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객불만 최소화를 통해 성공적인 고객만족경영을 전개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사례를 알려드립니다.

 

교육대상

1. CS(고객만족), 서비스, VOC 실무자

2. VOC 관리방향과 운영 프로세스에 관심있는 실무자 및 관리자

3. 고객니즈 파악 및 고객경험 개선 관련 실무자 및 관리자

4. 고객접점에서 경쟁력 있는 고객관리를 위한 성공 VOC 사례에 관심있는 학습자

5. VOC 담당자이면서 개인의 VOC 관리역량을 업그레이드 하고자 하는 학습자

 

학습내용

1. VOC 개념

2. VOC 프레임워크

3. VOC 운영목적 및 고객 정의

4. VOC 수집 및 배분

5. VOC 처리

6. VOC 분석

7. VOC 공유 및 활용

8. VOC 활성화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VOC의 의미를 이해하고, 중요성을 파악할 수 있다.
2. VOC 담당자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8단계 운영 프로세스를 파악할 수 있다.
3. VOC 활용을 통한 프로세스 개선 및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VOC 스킬을 파악할 수 있다.
4, 국내외 VOC 운영사례 및 벤치마킹 포인트를 발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