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산업직무

고객센터

02-6959-5779

ribbon@kitanet.or.kr

상담가능시간 : 평일 09: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구매자재 아카이브] 협력업체관리 노하우

과정 이미지
[구매자재 아카이브] 협력업체관리 노하우 과정정보
교육시간 4시간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0차시
수강료 90,000원
과정소개

구매업무의 핵심, 협력업체와 제휴관계 유지 노하우 제시!

구매담당자에게 협력업체는 굉장히 중요한 곳입니다. 자사제품, 서비스의 품질은 협력업체로부터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협력업체가 중요하지만 협력업체를 잘 다루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본 과정은 협력업체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사항 전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협력업체관리 실무지식과 신규업체 선정방안, 기존업체 운영방안, 납기 및 품질관리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협력업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협력사와 제휴관계를 유지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드립니다.

 

교육대상

1. 구매관리, 공급관리, 생산관리, 자재관리 실무자 및 관리자

2. 외주관리, 협력업체관리, 동반성장부문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1. 구매관리와 협력업체관리의 관계

2. 협력업체관리 개요와 관리 프로세스

3. 신규협력업체 발굴 및 선정 프로세스

4. 협력업체 납기관리 중요성과 관리포인트

5. 협력업체 품질관리 필요성과 관리포인트

6. 협력업체 정기 평가 및 사후관리

7. 협력업체 리스크 관리

8. 협력업체 지도 육성을 통한 동반성장 추진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

-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협력업체관리에 필요한 기본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2. 신규업체 선정, 기존업체 운영관리, 납기/품질 관리 방안을 파악할 수 있다.
3. 다양한 사례를 통해 협력업체관리에 필요한 실무스킬을 함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