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b영역
산업직무
고객센터
02-6959-5779
ribbon@kitanet.or.kr상담가능시간 : 평일 09: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구매자재 아카이브] 협력업체관리 노하우
과정소개
구매업무의 핵심, 협력업체와 제휴관계 유지 노하우 제시!
구매담당자에게 협력업체는 굉장히 중요한 곳입니다. 자사제품, 서비스의 품질은 협력업체로부터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협력업체가 중요하지만 협력업체를 잘 다루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본 과정은 협력업체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사항 전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협력업체관리 실무지식과 신규업체 선정방안, 기존업체 운영방안, 납기 및 품질관리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협력업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협력사와 제휴관계를 유지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드립니다.
▶교육대상
1. 구매관리, 공급관리, 생산관리, 자재관리 실무자 및 관리자
2. 외주관리, 협력업체관리, 동반성장부문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1. 구매관리와 협력업체관리의 관계
2. 협력업체관리 개요와 관리 프로세스
3. 신규협력업체 발굴 및 선정 프로세스
4. 협력업체 납기관리 중요성과 관리포인트
5. 협력업체 품질관리 필요성과 관리포인트
6. 협력업체 정기 평가 및 사후관리
7. 협력업체 리스크 관리
8. 협력업체 지도 육성을 통한 동반성장 추진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 |
- |
-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협력업체관리에 필요한 기본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2. 신규업체 선정, 기존업체 운영관리, 납기/품질 관리 방안을 파악할 수 있다.
3. 다양한 사례를 통해 협력업체관리에 필요한 실무스킬을 함양할 수 있다.
2. 신규업체 선정, 기존업체 운영관리, 납기/품질 관리 방안을 파악할 수 있다.
3. 다양한 사례를 통해 협력업체관리에 필요한 실무스킬을 함양할 수 있다.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1. 구매관리와 협력업체관리의 관계 |
2차시 | 2. 협력업체관리 개요와 관리 프로세스 |
3차시 | 3. 신규협력업체 발굴 및 선정 프로세스 |
4차시 | 4. 협력업체 납기관리 중요성과 관리포인트 |
5차시 | 5. 협력업체 품질관리 필요성과 관리포인트 |
6차시 | 6. 협력업체 정기 평가 및 사후관리 |
7차시 | 7. 협력업체 리스크 관리 |
8차시 | 8. 협력업체 지도 육성을 통한 동반성장 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