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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재 아카이브] 구매협상전략과 구매계약

과정 이미지
[구매자재 아카이브] 구매협상전략과 구매계약 과정정보
교육시간 4시간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0차시
수강료 90,000원
과정소개

성과내는 구매담당자의 협상전략과 계약 노하우!

구매관리는 기업이익 극대화 및 비용절감의 핵심영역입니다. '구매는 예술'이라고 표현할 만큼 날이 갈수록 구매파트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성공적 구매를 위한 실무 협상스킬을 통한 프로협상자가 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습니다. 구매협상능력을 향상시켜 회사의 이익 창출자(Profit Center)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담당자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구매계약의 정의, 종류, 주요조건별 리스크분석, 대응전략 및 계약체결방법 등을 다양한 사례와 접목하여 알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교육대상

1. 구매관리, 구매기획, 공급관리, 자재관리 실무자

2. 조달, 협력업체관리, 상생협력 실무자

3. 전략실, 협력사 상생팀, 경영지원, 사업지원 실무자

 

교육내용

1. 구매협상의 이해

2. 구매협상의 핵심요소

3. 구매협상의 준비

4. 구매협상전략 및 협상스킬

5. 구매계약의 이해

6. 계약의 성립과 계약서 작성방법

7. 구매계약 리스크 분석

8. 구매계약 리스크 분석과 분쟁해결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

-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구매협상 프로세스 및 단계별 세부내용과 효과적인 구매협상스킬을 함양할 수 있다.
2. 구매계약의 정의, 종류, 구성요소 및 용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3. 구매계약의 전략적 검토, 리스크분석 및 계약체결 등 계약전문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4. 다양한 클레임의 종류와 원인, 분쟁해결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