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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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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관리 아카이브] 영업목표설정과 영업전략수립

과정 이미지
[영업관리 아카이브] 영업목표설정과 영업전략수립 과정정보
교육시간 8시간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8차시
수강료 90,000원
과정소개

현장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영업전술 공개!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회사에서 부여된 영업목표가 얼마나 적절한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재무적 목표가 회사와 영업직원 스스로에게 매우 중요한 지표이지만 이 지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인 비재무적인 지표가 없이는 달성이 불가능합니다. 


본 과정에서 영업직원에게 부여된 영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전술을 도출하여 현장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정량적 수요예측에서부터 과학적 영업목표와 전략적 대안들을 발굴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접목하여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영업기획에 필요한 마케팅, 재무, 원가, 통계지식을 습득하여 기획력과 정보력, 실행력을 강화하도록 직무역량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1. 영업기획, 판매기획, 영업(지원)관리, 마케팅관리자 및 실무자

2. 주도면밀하게 영업목표수립을 위한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싶은 팀장급 관리자

3. 영업목표 달성을 위한 최우선 과제도출과 프로세스를 필요로 하는 실무자

 

학습내용

1. [영업기획의 이해] 영업기획의 역할과 역량개발

2. [영업기획서 작성] 영업기획서 작성방법과 정보수집 조사방법

3. [조직구매 기본] 조직구매자 시장의 이해와 고객행동분석

4. [영업성과지표 분석] 재무제표를 활용한 법인정보 분석과 성과지표관리

5. [영업이익 계획 수립] 원가의 이해와 손익관리방법

6. [수요예측] 수요예측기법과 활용방법

7. [영업목표 수립] 영업목표 수립 방법과 달성전략

8. [영업전략 수립] 영업전략 수립 기법과 성과구조 분석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정량적인 수요예측 분석능력과 과학적 영업목표 수립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
2. 공시자료와 통계자료를 활용한 영업정보수집과 재무성과지표 분석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3. 체계적인 거시환경과 미시환경 분석을 통한 실행 가능한 영업전략을 도출할 수 있다.
4. 영업데이터 리터러시(Literacy) 기본역량개발로 영업기획과 제안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 [영업기획의 이해] 영업기획의 역할과 역량개발
2차시 2. [영업기획서 작성] 영업기획서 작성방법과 정보수집 조사방법
3차시 3. [조직구매 기본] 조직구매자 시장의 이해와 고객행동분석
4차시 4. [영업성과지표 분석] 재무제표를 활용한 법인정보 분석과 성과지표관리
5차시 5. [영업이익 계획 수립] 원가의 이해와 손익관리방법
6차시 6. [수요예측] 수요예측기법과 활용방법
7차시 7. [영업목표 수립] 영업목표 수립 방법과 달성전략
8차시 8. [영업전략 수립] 영업전략 수립 기법과 성과구조 분석
평가정보
평가정보
구분 배점 평가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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