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과정 구분
과정 카테고리
태그
검색어

업무에 바로 써먹는 데이터 마인드(데이터 리터러시) 향상 방법

추천라벨 업무에 바로 써먹는 데이터 마인드(데이터 리터러시) 향상 방법 과정이미지

업무에 바로 써먹는 데이터 마인드(데이터 리터러시) 향상 방법

교육기간
30일
강의구성
0차시
교육시간
13시간
  • 과정 업무에 바로 써먹는 데이터 마인드(데이터 리터러시) 향상 방법 130,000

판매금액 배송금액 할인금액

총 결제금액

기획자, 마케터가 데이터 분석가보다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하는 법!
업무의 특성을 잘 알고, 데이터가 갖고 있는 의미가 무엇인지 잘 아는 사람은 해당 업무를 오랫동안 해 온 실무자입니다. 단순히 숫자 관계만 보지 않고, 숫자 이면의 배경을 이해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실무자가 데이터 마인드(나아가 분석력)까지 갖춘다면 막강한 경쟁력을 갖추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데이터를 통해 우리는 전략적으로 사고하고, 기업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주도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은 데이터 분석 경험도 별다른 기술도 없는 기획자, 마케터가 가장 기초적인 수준에서 데이터 분석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알려 드립니다. 여러 해 동안 100여 개 기업과 공공기관 등에서 2천여 명에 이르는 수강자들과 함께 실습하며 데이터 비전문가 입장에서 가장 현실적으로 활용 가능한 분석법으로 내용을 구성했습니다.

 

▶교육대상

1.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필요한 실무자 및 관리자
2. 시장조사, 트렌드 조사가 필요한 실무자 및 관리자
3. 사업전략 수립을 위해 데이터 활용이 필요한 기획자, 마케터

 

▶교육내용​

1. AI와 빅데이터 시대에 필요한 데이터 마인드
2. 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 분석과 기초 통계
3. 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 수집 및 조사 방법
4. 누구나 할 수 있는 셀프 데이터 분석과 그 도구들
5. 데이터 분석(1) 트렌드 분석을 통한 신사업 및 신제품 구상
6. 데이터 분석(2) 텍스트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니즈 파악
7. 데이터 분석(3) 통계적 가설 검정을 통한 결론 도출
8. 데이터 분석(4) A/B테스트 분석을 통한 현명한 의사결정
9. 데이터 분석(5) 시각화 분석을 통한 데이터 요약과 통찰
10. 데이터 분석(6) ChatGPT를 이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11. 군집 분석을 이용한 고객 세분화와 타깃 마케팅
12. 머신 러닝을 이용한 예측 모델링과 고객 클러스터링
13. 데이터 마인드 높이는 방법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문제해결을 위한 데이터 수집, 분석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2. 트렌드, 텍스트 데이터, A/B테스트, 시각화 데이터 분석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3. 데이터를 분석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