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를 활용한 리서치 자동화로 업무 중 조사 시간을 줄이고, 깊이 있는 전략을 수립하라!
단계적 추론, 후속 질문, 시점 기반 필터링 등 정교한 리서치 수행 능력을 갖춘 ChatGPT의 ‘Deep Research(심층 리서치)’ 기능
본 과정을 통해 GPT 기반 생성형 AI 및 Deep Research 툴을 활용하여, 정형/비정형 데이터 기반의 신속한 자료 분석 및 전략 수립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교육대상
1.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의 모든 과정을 AI와 함께 효율적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직장인
2. 시장 조사와 고객 분석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직장인
3. AI의 활용을 통해 보고서와 자료 조사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싶은 실무자
▶교육내용
1. 최소한의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2. 마켓 리서치 프레임워크
3. 기존 고객 거래 빈도 분석과 차트 시각화_1
4. 기존 고객 거래 빈도 분석과 차트 시각화_2
5. 프롬프트 한 줄로 머신러닝 예측하기
6. 데이터 기반 고객 세그멘테이션
7. 석사급 연구 비서, GPT 딥리서치
8. API를 활용하는 3rd party AI 툴의 이해
9. 조사부터 보고서까지 일사천리, Felo AI
10. 리서치 Assistant 생성 프롬프트, Playground
11. AI를 활용한 동영상 자료 조사
12. AI로 목표 시장 규모 추산하기
13. 텍스트에 담긴 고객의 마음, AI로 읽어내기
14. ChatGPT로 보고서 작성 후 검토하기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