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영업전술 공개!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회사에서 부여된 영업목표가 얼마나 적절한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재무적 목표가 회사와 영업직원 스스로에게 매우 중요한 지표이지만 이 지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인 비재무적인 지표가 없이는 달성이 불가능합니다.
본 과정에서 영업직원에게 부여된 영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전술을 도출하여 현장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정량적 수요예측에서부터 과학적 영업목표와 전략적 대안들을 발굴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접목하여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영업기획에 필요한 마케팅, 재무, 원가, 통계지식을 습득하여 기획력과 정보력, 실행력을 강화하도록 직무역량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1. 영업기획, 판매기획, 영업(지원)관리, 마케팅관리자 및 실무자
2. 주도면밀하게 영업목표수립을 위한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싶은 팀장급 관리자
3. 영업목표 달성을 위한 최우선 과제도출과 프로세스를 필요로 하는 실무자
▶학습내용
1. [영업기획의 이해] 영업기획의 역할과 역량개발
2. [영업기획서 작성] 영업기획서 작성방법과 정보수집 조사방법
3. [조직구매 기본] 조직구매자 시장의 이해와 고객행동분석
4. [영업성과지표 분석] 재무제표를 활용한 법인정보 분석과 성과지표관리
5. [영업이익 계획 수립] 원가의 이해와 손익관리방법
6. [수요예측] 수요예측기법과 활용방법
7. [영업목표 수립] 영업목표 수립 방법과 달성전략
8. [영업전략 수립] 영업전략 수립 기법과 성과구조 분석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영업기획의 이해] 영업기획의 역할과 역량개발 27분
2. 2. [영업기획서 작성] 영업기획서 작성방법과 정보수집 조사방법 30분
3. 3. [조직구매 기본] 조직구매자 시장의 이해와 고객행동분석 29분
4. 4. [영업성과지표 분석] 재무제표를 활용한 법인정보 분석과 성과지표관리 29분
5. 5. [영업이익 계획 수립] 원가의 이해와 손익관리방법 30분
6. 6. [수요예측] 수요예측기법과 활용방법 30분
7. 7. [영업목표 수립] 영업목표 수립 방법과 달성전략 30분
8. 8. [영업전략 수립] 영업전략 수립 기법과 성과구조 분석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