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이든 기업이든, 트렌드를 알지 못하면 많은 것을 놓치게 된다. 끝나지 않는 팬데믹 상황에서 이 상황을 바꿀 수 없다고 인식한 사람들은 자신의 '태도'를 바꾸고 있다. 꼭 알아야 할 2022 트렌드 키워드를 통해 글로벌 팬데믹 시대의 대중 소비자를 이해하고 현업에 적용해보자.
▶교육대상
1. 트렌드 변화의 핵심 키워드를 알고자 하는 임직원
2. 글로벌 팬데믹 시대의 대중 소비자를 이해하고 변화된 환경에 대한 전략을 세워야 하는 임직원
▶교육내용
1. 트렌드를 알아야 하는 이유
2. 2022 꼭 알아야 할 트렌드 키워드 3가지
3. 욜로는 끝, 투자 열풍은 계속 된다
4. 코로나로 인한 감정변화가 만드는 트렌드의 변화
5. 경험의 세대 전이와 소비 트렌드 변화
6. 문자 소통 시대, 낮은 문해력이 양산하는 문제들
7. MZ세대가 사표를 던지는 이유
8. MZ세대가 생각하는 좋은 직장이란?
9. 보급형 취향, 나만의 것이 아닌 나만의 취향
10. 판타지, SF, MBTI가 유행하는 이유에서 볼 수 있는 소비자의 욕구는?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트렌드를 알아야 하는 이유 9분
2. 2. 2022 꼭 알아야 할 트렌드 키워드 3가지 9분
3. 3. 욜로는 끝, 투자 열풍은 계속 된다 10분
4. 4. 코로나로 인한 감정변화가 만드는 트렌드의 변화 9분
5. 5. 경험의 세대 전이와 소비 트렌드 변화 9분
6. 6. 문자 소통 시대, 낮은 문해력이 양산하는 문제들 10분
7. 7. MZ세대가 사표를 던지는 이유 7분
8. 8. MZ세대가 생각하는 좋은 직장이란 7분
9. 9. 보급형 취향, 나만의 것이 아닌 나만의 취향 6분
10. 10. 판타지, SF, MBTI가 유행하는 이유에서 볼 수 있는 소비자의 욕구는 13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