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속적 개선을 위한 자동차 품질 경영 방법과 팀에 의한 자동차 품질 문제해결 절차와 방법을 알아보는 과정
▶교육대상
- 자동차 산업에 종사하는 현장직, 관리직 전원
▶교육내용
1 . 품질 개론 (1) - 품질경영이란?
2 . 품질 개론 (2) - 품질의 분류
3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1) - 지속적 개선
4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2) - 품질혁신의 사례
5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3) - 지속적 개선과 현장의 참여
6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4) -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7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5) -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8 . 문제해결 절차 (1) - 문제란 무엇인가?
9 . 문제해결 절차 (2) - 문제해결 절차
10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1) - 증세분석
11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2) - 증세분석
12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3) - 진단(가설의 정형화)
13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4) - 진단(가설정형화 도구)
14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5) - 진단(자주관리 상태 진단)
15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6) - 진단(관리자 통제 가설검증)
16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7) - 진단(작업자 통제 가설검증)
17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8) - 처방(처방조치)
18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9) - 처방(변화에 대한 저항대처)
19 .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1)
20 .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2)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