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경제 전반에 대한 트렌드와 경영전략의 기초를 학습할 수 있는 Start! MBA과정
경영학에 생소한 학습자 혹은 기업과 관련된 경영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기초과정!!
경영학의 이해 모듈에서는 최근 경영 전반에 대두되는 이슈와 시장환경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어, 시장전반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으며, 경영전략 모듈에서 전략수립을 위한 다양한 사례와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대상
- 경영학의 기초에 대한 이해를 통해 조직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임직원
- 경영전략을 통해 조직의 성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중간관리자 및 팀 관리자
▶교육내용
1. 경영 트렌드
2. 마케팅의 이해
3. 지속가능경영
4. 경영리더십
5. 전략과 실행력
6. 기업조직문화와 관리
7. 인적자원관리
8. 회계의 의의 및 재무제표의 구성
9. 전략의 개념 및 정의
10. 전략 관리프로세스
11. 전략적 사고
12. 내부자원 관리 : 자원기반관점 및 VRIO 분석
13. 내부자원 관리 : 핵심 역량
14. 외부 환경 분석
15. 전략의 통합적 분석
16. 전략의 수립 : 사업부 수준 전략
17. 전략의 수립 : 기업 수준 전략 - 다각화 전략
18. 전략의 수립 : 기업 수준 전략 -전략적 전략
19. 전략의 실행 : 기업의 사회적 책임
20. 전략의 실행 : 기업 혁신 전략
21. 전략의 실행 : 창의적 전략
22. 기업의 경쟁우위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경영 트렌드 37분
2. 2. 마케팅의 이해 25분
3. 3. 지속가능경영 25분
4. 4. 경영리더십 25분
5. 5. 전략과 실행력 25분
6. 6. 기업조직문화와 관리 24분
7. 7. 인적자원관리 24분
8. 8. 회계의 의의 및 재무제표의 구성 25분
9. 9. 전략의 개념 및 정의 26분
10. 10. 전략 관리프로세스 29분
11. 11. 전략적 사고 27분
12. 12. 내부자원 관리_ 자원기반관점 및 VRIO 분석 27분
13. 13. 내부자원_관리 핵심 역량 26분
14. 14. 외부 환경 분석 27분
15. 15. 전략의 통합적 분석 28분
16. 16. 전략의 수립_사업부 수준 전략 28분
17. 17. 전략의 수립_기업 수준 전략 - 다각화 전략 23분
18. 18. 전략의 수립_기업 수준 전략 -전략적 전략 27분
19. 19. 전략의 실행_기업의 사회적 책임 28분
20. 20. 전략의 실행_기업 혁신 전략 32분
21. 21. 전략의 실행_창의적 전략 27분
22. 22. 기업의 경쟁우위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