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알못이구나 넌 두드릴 필요 없단다."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마케팅 지식이 있습니다.
전공자 아니어도 돼요. 관련 부서 아니어도 돼요.
마케팅 이것만 알면 어디가서 아는 척 할 수 있어요.
실무자가 엄선한 30개 키워드로 마케팅 친절하게 떠먹여드립니다.
각 분야의 실제 전·현직 실무자로 구성된 강사진이 들려주는 쉽고 재미있는 MBA
마이크로 러닝으로 한입 한입 냠냠♪ 너튜브 보듯이 보세요.
30개 키워드의 개념 X 사례를 들으면 나도 마케팅 잘알!
▶교육대상
- 마케팅에 대한 기초 개념 이해 및 실무 적용이 요구되는 사원~대리급 직장인
- 마케팅 및 홍보 기초 지식을 실무에 적용하고자 하는 모든 직장인
▶교육내용
1. 마케팅의 개념
2. 마케팅 전략의 도출
3. 환경분석_STEEP, PEST
4. 환경분석_5 Force Model
5. 환경분석_3C
6. 마케팅 전략과 BCG 매트릭스
7. 마케팅 기획 프로세스
8.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
9. SWOT 분석_SO-ST 전략
10. SWOT 분석_WO-WT 전략
11. STP 전략_세분화
12. STP 전략_타겟팅
13. STP 전략_포지셔닝
14. 마케팅믹스 4P
15. 4P_Product
16. 브랜드의 개념과 전략
17. 신제품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 수명주기
18. 4P_Price
19. 4P_Place
20. 4P_Promotion
2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2. 온라인 마케팅과 빅데이터
23. 소비자 특성과 고객가치
24. 소비자 구매행동과 구매의사결정
25. 서비스 마케팅
26.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과 고객성장
27.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과 고객생애가치
28.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와 소셜 마케팅
29. 트렌드와 다양한 마케팅_PPL, 바이럴, SNS
30. 트렌드와 다양한 마케팅_레트로, 체험, 콜라보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마케팅의 개념 17분
2. 2. 마케팅 전략의 도출 12분
3. 3. 환경분석_STEEP, PEST 11분
4. 4. 환경분석_5 Force Model 10분
5. 5. 환경분석_3C 15분
6. 6. 마케팅 전략과 BCG 매트릭스 12분
7. 7. 마케팅 기획 프로세스 14분
8. 8.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 13분
9. 9. SWOT 분석_SO-ST 전략 12분
10. 10. SWOT 분석_WO-WT 전략 11분
11. 11. STP 전략_세분화 12분
12. 12. STP 전략_타겟팅 12분
13. 13. STP 전략_포지셔닝 10분
14. 14. 마케팅믹스 4P 12분
15. 15. 4P_Product 11분
16. 16. 브랜드의 개념과 전략 11분
17. 17. 신제품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 수명주기 9분
18. 18. 4P_Price 13분
19. 19. 4P_Place 12분
20. 20. 4P_Promotion 11분
21. 2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3분
22. 22. 온라인 마케팅과 빅데이터 14분
23. 23. 소비자 특성과 고객가치 12분
24. 24. 소비자 구매행동과 구매의사결정 14분
25. 25. 서비스 마케팅 14분
26. 26.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과 고객성장 13분
27. 27.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과 고객생애가치 14분
28. 28.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와 소셜 마케팅 14분
29. 29. 트렌드와 다양한 마케팅_PPL, 바이럴, SNS 14분
30. 30. 트렌드와 다양한 마케팅_레트로, 체험, 콜라보 13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