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많은 전문가들과 기업인들은 변화하지 않으면 21세기에 생존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하고, 다양한 변화 관리 방법과 전략 기법들이 소개되고 있다. 기업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변화의 물결에 동참하고 있지만, 변화에 성공하는 기업은 30%에도 미치지 못한다고 한다. 기업들이 성공적인 변화를 열망하지만 잘 안되는 근본적인 이유는 조직 구성원들이 전략적 마인드를 갖추고 있지 못한 것에 기인한다. 본 과정은 전략적 사고의 다양한 모델을 이해하고, 조직이 당면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방법을 제공한다.
▶교육대상
- 과장, 차장, 부장, 임원급
▶학습내용
1. 전략적 사고의 이해
2. 전략적 사고의 기반(1) 통합적 사고
3. 전략적 사고의 기반(2) 분석적 사고
4. 전략적 사고의 핵심(1) 경쟁 중심의 사고
5. 전략적 사고의 핵심(2) 역량 중심의 사고
6. 전략적 사고의 핵심(3) 고객가치 중심의 사고
7. 전략적 사고의 확장: 혁신적 사고
8. 전략적 사고의 적용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