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과 조직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필수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전문력, 대안력, 관계력이 성과창출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이해하고, 각 역량을 키우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또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과 갈등 관리 기술도 다룹니다.
▶학습대상
1. 직장에서 성과를 높이고 싶은 모든 학습자
2. 업무 역량과 리더십 역량을 향상시키려는 학습자
3.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갈등 관리 기술을 습득하고자 하는 학습자
▶학습목차
1. 일의 프로되기 : 전문력
2. 전문력을 키우는 4가지 비결
3. 건설적 비판하기 : 대안력
4. 대안력을 키우는 4가지 비결
5. 조화로운 관계 형성하기 : 관계력
6. 상사와 통하는 커뮤니케이션
7. 상사와의 갈등,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일의 프로되기 전문력 18분
2. 2. 전문력을 키우는 4가지 비결 24분
3. 3. 건설적 비판하기 대안력 17분
4. 4. 대안력을 키우는 4가지 비결 17분
5. 5. 조화로운 관계 형성하기 관계력 25분
6. 6. 상사와 통하는 커뮤니케이션 24분
7. 7. 상사와의 갈등,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16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