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게 일하는 일잘러들의 성과관리 꿀팁! 업무를 구분하고, 시간을 관리하라!
직장에서 동일한 업무를 수행하더라도 업무처리 속도가 빠른 사람이 있는가 하면, 현저하게 느린 사람도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처리 속도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바로 목표/시간관리를 잘하는 사람이 곧 일을 잘하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일은 계속 쌓이는데 시간은 부족하고, 성과는 내야 하는 총체적 난국! 성과를 내고 싶다면 먼저 일을 구분하고, 시간을 리드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요즘 시대에 특히 필요한 '유연하고 효율적인 업무관리 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업무유형별 관리방법과 동기부여 기법을 알려드립니다.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목표관리 기법, 업무별 관리기법(주요업무/보조업무/일시적 업무/미래형 업무), 동기부여 방법 등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구성했습니다.
▶교육대상
1.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하고 싶은 모든 조직 구성원
▶교육내용
1. 업무환경의 변화
2. 업무생산성 향상
3. 주요 업무목표관리
4. 목표달성을 위한 시스템 사고
5. 업무유형 구분
6. 업무유형별 시간관리(1) 주요·보조업무
7. 업무유형별 시간관리(2) 일시적업무, 미래형업무
8. 업무동기부여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 |
- |
-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