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레젠테이션은 기술이기보다는 소통 능력 즉, 상대방과 공감을 형성하는 대화입니다. 대화는 일정한 프로세스를 가진 기술이 아니라 상대와 진심을 나누는 과정이라고 볼 때 프레젠테이션 역시 그러합니다. 그러므로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는 사람은 상대와 공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대화를 원활히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나의 말에 대한 상대의 반응을 살펴야 하고, 상대가 나의 대화에 흥미를 잃으면 더 이상 대화를 이어갈 수 없듯이 상대의 공감은 화자가 말을 하는 데 있어서 절대적 요인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프레젠테이션을 기획, 제작, 발표단계로 나누어 실습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교육대상
1. 확신을 줄 수 있는 차별화된 메시지와 고객이 결정할 수 있을 만한 가치를 찾아내어 전달하는 기획적 접근력을 습득하고자 하는 직장인
2. 체계적 사고를 바탕으로 기업의 핵심 메시지와 컨셉을 전달하여 기업 성과에 기여하고자 하는 직장인
3. 회사의 역량과 수준을 대표하는 프레젠터로서의 전문성을 갖추고자 하는 직장인
▶교육내용
1. 왜 프레젠테이션인가?
2. 프레젠테이션에도 레벨이 있다.
3. 프레젠테이션은 왜 어려운가?
4. 성공적 프레젠테이션의 7가지 요소
5. 설득의 대상을 분석하라
6. 핵심 메시지를 도출하라
7. 프레젠테이션 전략 설계
8. 프레젠테이션 정체성과 스토리 설계
9. 빠른 작업을 위한 파워포인트 세팅
10. 전문성을 확보하는 PT제작
11. 차별성을 확보하는 PT제작
12. 직관성을 확보하는 PT제작
13. 마인드부터 다스려라
14. 프레젠테이션 시작의 기술
15. 정확한 메시지 전달방법
16. 규모에 따른 상황별 프레젠테이션 대처와 클로징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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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