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해결을 위해 단계별 접근 전략을 제시합니다.
▶학습대상
1. 체계적인 사고의 기술을 통해 전략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기획 및 마케팅 관련 업무 종사자
2. 업무 상에 발생하는 문제의 핵심 이슈를 파악하고 해결하여 성과를 창출하려는 전 직원
▶학습목차
1. 전략적 문제 해결에 대한 7가지 단계
2. 이슈 정의
3. 이슈 세분화
4. 이슈 세분화 실습
5. 이슈 세분화 적용 사례
6.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1
7.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2
8.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3
9.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4
10. 상세 계획 수립
11. 주요 분석 실시 1
12. 주요 분석 실시 2
13. 주요 분석 실시 3
14. 주요 논거 수립 1
15. 주요 논거 수립 2
16. 주요 논거 수립 3
17. 주요 논거 수립 4
18. 주요 논거 수립 5
19. 결과 보고 1
20. 결과 보고 2
21. 결과 보고 3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전략적 문제 해결에 대한 7가지 단계 27분
2. 2. 이슈 정의 16분
3. 3. 이슈 세분화 27분
4. 4. 이슈 세분화 실습 16분
5. 5. 이슈 세분화 적용 사례 23분
6. 6.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1 23분
7. 7.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2 24분
8. 8.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3 24분
9. 9.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4 30분
10. 10. 상세 계획 수립 15분
11. 11. 주요 분석 실시 1 27분
12. 12. 주요 분석 실시 2 21분
13. 13. 주요 분석 실시 3 24분
14. 14. 주요 논거 수립 1 23분
15. 15. 주요 논거 수립 2 24분
16. 16. 주요 논거 수립 3 17분
17. 17. 주요 논거 수립 4 23분
18. 18. 주요 논거 수립 5 22분
19. 19. 결과 보고 1 25분
20. 20. 결과 보고 2 27분
21. 21. 결과 보고 3 27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