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이나 조직에서는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에 목말라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이 필요한 담당자들에게는 그렇겠지요. 본 과정은 상품기획, 마케팅, R&D 등 직무 뿐 아니라 혁신과 창의력을 요하는 대상을 위한 과정입니다.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창의와 혁신의 개념을 이해하고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관찰조사 기법과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 기반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학습함으로써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성찰합니다.
▶교육대상
- 직급과 상관없이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이 필요한 담당자 (상품기획, 마케팅, R&D 등)
▶교육내용
1. 좋은 아이디어의 조건
2. 소비자 관찰조사기법 1
3. 소비자 관찰조사기법 2
4. 창의적 사고와 창의성
5. 성공적인 Ideation의 요소
6. 효과적인Ideation
7. 아이디어 발산하기
8. 아이디어 수렴하기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 |
- |
-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