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전체를 관통하는 컨셉 선정부터 상황별 보고서 작성 요령까지 다양한 사례와 스킬 중심으로 쉽고 빠르게 업스킬하여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교육대상
1. 비즈니스 문서작성 실무 스킬 향상이 필요한 모든 임직원
2. 효과적인 문서작성을 통해 업무 성과와 시너지를 높이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교육내용
1. 컨셉만 잘 뽑아도 절반은 성공이다
2. 프레임을 잘 짜야 내용이 먹힌다
3. 자신을 설득해야 상대를 설득한다
4. 비즈니스 문서 작성 프로세스
5. 일 잘하는 사람은 짧은 글도 잘 쓴다
6. 핵심만 담되 충격을 줘라
7. 내러티브로 접근하되 임팩트로 끝내라
8. 비즈니스 글쓰기는 팔로업으로 완성된다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컨셉만 잘 뽑아도 절반은 성공이다 30분
2. 2. 프레임을 잘 짜야 내용이 먹힌다 27분
3. 3. 자신을 설득해야 상대를 설득한다 29분
4. 4. 비즈니스 문서 작성 프로세스 27분
5. 5. 일 잘하는 사람은 짧은 글도 잘 쓴다 24분
6. 6. 핵심만 담되 충격을 줘라 27분
7. 7. 내러티브로 접근하되 임팩트로 끝내라 28분
8. 8. 비즈니스 글쓰기는 팔로업으로 완성된다 31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