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효과적인 마케팅 인사이트 향상 가이드!
기업 마케팅 활동에 필수가 된 빅데이터는 분석 뿐만 아니라 해석이 더 중요합니다.
본 과정은 빅데이터 비즈니스의 핵심을 이해하고, 현업에서 마케팅전략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빅데이터의 기본내용 이해, 빅데이터 비즈니스의 효용과 그 활용의 예시, 빅데이터와 SNS의 상관성,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마케팅전략 수립 등을 알려드립니다. 이를 통해 빅데이터의 실무적 정의와 활용 현황 등에 대하여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사의 빅데이터 도입 및 운영관리에 대한 진단과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1. 마케팅, 홍보, 커뮤니케이션 부서 담당자
2. 빅데이터 활용에 관심이 많은 마케팅 담당자
3.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효과적인 성과분석을 하고 싶은 마케팅 실무자 및 의사결정자
▶교육내용
1. 빅데이터 마케팅의 이해
2. 데이터 분석 설계
3. 트렌드 분석과 인사이트 도출
4. 데이터 수집전략
5. 고객 의견 분석전략
6. 광고 성과 데이터 분석과 해석
7. 데이터 해석 접근법
8. 데이터 시각화전략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