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의 A to Z!
차별화된 고객지향 상품가치를 개발하고, 개발된 가치를 목표고객들과 효율적, 효과적으로 교환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마케팅믹스를 구성하는 4P 각 전략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마케팅 4P 믹스 각 구성 요소를 전체적으로 조정, 통합하는 방안을 알려드립니다.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지에 대해 가장 기본적인 프로세스에 따라 구체적인 상품개발 사례와 함께 제시하였습니다.
▶교육대상
1. 마케터(PM, BM, CM 등), 상품(서비스) 기획 및 개발, 영업기획 및 영업관리 실무자 및 관리자
2. 중소기업, 소상공인, 스타트업 실무자 및 대표
▶교육내용
1. 가치중심 마케팅전략 수립 및 4P와 4C
2. 제품전략 및 핵심가치요소 개발
3. 제품전략의 개발방법 및 활용
4. 가격전략 및 가격결정 전략
5. 가격전략의 결정방법 및 활용
6. 유통전략 및 유통채널 운영방법
7. 판촉전략 및 판촉수단
8. 마케팅믹스 사례와 종합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