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분석기술의 발전과 방대하고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들이 생성되면서, 이러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경향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에 본 과정에서는 빅데이터의 기본 개념과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마케팅, 금융, 의료분야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학습 후,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분석 기법의 기술적인 이해를 통해 데이터 패턴을 추출하여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더 나아가 빅데이터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미래의 비즈니스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무활용이 필요한 모든 임직원
- IT 업종, 마케팅 및 통계, 정보처리, 전략 및 기획 담당자
- 빅데이터 플랫폼 및 머신러닝 알고리즘에 관심있는 IT종사자
- 빅데이터에 관심있는 모든 임직원
▶교육내용
1. 빅데이터의 이해
2. 최신 ICT 트렌드
3. ICBM : 클라우드
4. ICBM : 빅데이터와 인공지능(1)
5. ICBM : 빅데이터와 인공지능(2)
6. 빅데이터 활용 사례 : 마케팅
7. 빅데이터 활용 사례 : 금융 및 기타분야
8. 빅데이터 정보화전략계획(ISP) 사례
9. 빅데이터 플랫폼
10. 빅데이터 분석 : 머신러닝(1)
11. 빅데이터 분석 : 머신러닝(2)
12. 빅데이터 분석 : 머신러닝(3)
13. 빅데이터 시각화 : 개요
14. 빅데이터 시각화 : 시각 요소의 활용
15. 빅데이터의 3대 요소 및 개인정보 비식별화
16. 빅데이터의 미래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빅데이터의 이해 36분
2. 2. 최신 ICT 트렌드 46분
3. 3. ICBM 클라우드 47분
4. 4. ICBM 빅데이터와 인공지능(1) 38분
5. 5. ICBM 빅데이터와 인공지능(2) 51분
6. 6. 빅데이터 활용 사례 마케팅 39분
7. 7. 빅데이터 활용 사례 금융 및 기타분야 49분
8. 8. 빅데이터 정보화전략계획(ISP) 사례 47분
9. 9. 빅데이터 플랫폼 40분
10. 10.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1) 37분
11. 11.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2) 36분
12. 12.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3) 40분
13. 13. 빅데이터 시각화 개요 36분
14. 14. 빅데이터 시각화 시각 요소의 활용 42분
15. 15. 빅데이터의 3대 요소 및 개인정보 비식별화 38분
16. 16. 빅데이터의 미래 43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