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글쓰기] 결과를 만드는 설득의 한 장, 비즈니스 글쓰기 마스터 클래스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효과적인 글쓰기를 배우고자 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이 강의를 통해 비즈니스 문서를 효과적으로 작성하고, 설득력 있는 글쓰기 능력을 키워 원하는 결과를 도출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1. 글쓰기에 대한 경험이 많지 않고 두려움을 갖고 있는 사회 초년생
2. 상품 및 서비스 기획, 마케팅, 세일즈 등 업무를 담당하는 주니어급 직장인
3.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누구나
▶학습내용
1. 업무적 글쓰기란 무엇인가
2. 업무적인 글을 체계적으로 쓰기 위한 3단계
3. 업무적 글을 잘 쓰기 위한 다섯 가지 노력 1
4. 업무적 글을 잘 쓰기 위한 다섯 가지 노력 2
5.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문서화해보기
6. 소스 코드에 주석 달기
7. API 개발문서 작성하기
8. 장애 대응 보고서 작성과 회고하기
9. 회의록과 메일 쓰기
10. AI 기반 콘텐츠 작성 및 번역 그리고 윤문
11. 마크다운 사용하기
12. 마크다운 문서 작성해보기
13. 마크다운으로 만드는 다양한 콘텐츠
14. 웹 API 문서화 체험해보기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