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시대에 변화하는 고객의 기대와 특성을 이해하고, 이에 부응하는 휴먼 서비스의 필요 역량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리고 고객에게 기대되는 서비스 유형을 파악하고, 역량별 구체적인 개발 방법을 통해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을 제공합니다.
▶교육대상
1. 고객상담의 난이도가 높아져 새로운 스킬이 필요한 고객전문가
2. 고객전문가로서 자신이 일을 잘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싶은 학습자
3. 고객전문가로 역량을 개발하고 싶은 학습자
▶학습내용
1. 인공 지능 시대 휴먼 서비스
2. 인공 지능 시대 고객 트렌드
3. 휴먼서비스 필요역량
4. 휴먼서비스 3가지 존재
5. 탐정(1) 데이터 읽기
6. 탐정(2) 마음 읽기
7. 지휘자(1) 해결을 지휘
8. 지휘자(2) 가치를 지휘
9. 추억메이커(1) 힘들 때
10. 추억메이커(2) 좋을 때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