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신속 정확한 표준화서비스는 가라!! 이제 고객 맞춤으로 서비스를 디자인하라
고객의 경험과 니즈에 초점을 맞추어 혁신적인 서비스를 창출하는 방법론인 서비스 디자인 씽킹의 핵심 요소를 이해 할 수 있고
이어서 왜 서비스 디자인 씽킹이 중요한지 고찰합니다. 단순한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의 감성과 경험을 혁신하는 데 서비스 디자인 씽킹의 필요성을 학습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1. 고객접점 종사자
2. 콜센터 , 매장에서 고객응대를 하는 자
3. 방문판매, 영업업무를 담당하는 자
▶학습내용
1. 서비스 디자인 씽킹이란?
2. 왜 서비스 디자인 씽킹인가?
3. 서비스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는?
4. 서비스 디자인 씽킹 필요역량
5. 1단계 감정이입
6. 2단계 문제정의
7. 3단계 아이디어 도출
8. 4단계 프로토타입 제작
9. 5단계 테스트& 피드백
10. 실패하지 않으려면?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