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의 개념과 필요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문해력 수준을 진단하여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고객 상담 시 문해력을 강화하는 훈련 기회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소통 능력을 배양하고 상담 품질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교육대상
1. 고객상담의 난이도가 높아져 새로운 스킬이 필요한 고객전문가
2. 고객전문가로서 자신이 일을 잘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싶은 학습자
3. 고객전문가로 역량을 개발하고 싶은 학습자
▶학습내용
1. 문해력이란?
2. 왜 문해력인가?
3. 문해력의 장애물
4. 문해력 4가지
5. 키워드 찾기
6. 질문하며 읽기
7. 상상하며 읽기
8. 추론하며 읽기
9. 비판하며 읽기
10. 창의적 읽기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