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과정은 다양한 명상 기법과 수행 방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집중력을 높이며, 개인의 성장과 자아 발견을 촉진합니다. 또한 실질적인 명상 경험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1. 고객접점 종사자
2. 콜센터 , 매장에서 고객응대를 하는 학습자
3. 방문판매, 영업업무를 담당하는 학습자
▶학습내용
1. 왜 명상과 수행인가?
2. 명상과 수행이란?
3. 알아차림 [지각명상]
4. 내려놓음 [집중명상]
5. 받아들임 [허용명상]
6. 깨어남 [자각명상]
7. 드러냄 [자기성찰수행]
8. 떨쳐버림 [관념타파수행]
9. 나눔 [자비수행]
10. 내맡김 [참나 수행]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