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보다 우울함이 고객상담에 방해가 되고 미세먼지보다 미세 마음상처가 더 우리를 힘들게 합니다, 자신의 마음상처, 이제 스스로 치료해야 합니다
이 과정은 각각의 상처에 대한 자가 진단과 치유법을 제시하여 실무자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접점 실무자들이 미세 마음 상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가 치유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1. 고객접점 종사자
2. 콜센터 , 매장에서 고객응대를 하는 자
3. 방문판매, 영업업무를 담당하는 자
▶학습내용
1. 미세 마음 상처란?
2. 자가 치유법
3. 완벽주의 "이게 다야?"
4. 가면 증후군 " 너는 가짜야"
5. 걱정이 많아서 걱정 "걱정도 팔자다"
6. 수면장애 "통못짜 핫도그"
7. 귀차니즘 "우울증 아냐?"
8. 노화도 병 "너도 늙었구나"
9. 행복 압박 "행복해야해"
10. 두려움 "괜찮지 않아요"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