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롭힘 방지법이 리더를 괴롭히고 있다?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 시대, 리더의 자세와 리더로 서는 법!!
이 과정에서는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의 주요 내용과 변화된 상황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과정이고 과거와 달리 변화된 권리 남용 신고 제도, 리더의 대응 방식 등에 대해 살펴봅니다.
또한 직장 내 괴롭힘의 근본 원인인 조직문화 개선의 필요성과 리더의 역할이 강조되기때문에 신고 사건 발생 시 리더가 취해야 할 바람직한 조치와 태도에 대해서도 학습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1. 고객접점 종사자를 고용하고 업무성과를 관리하는 관리자
▶학습내용
1. 어서와,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은 처음이지?
2. 신고각~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3. 헤어질 결심! 권리 남용신고
4. 바보야~ 문제는 조직문화야
5. 늘이래..~ 리더의 반응 패턴
6. 어쩌다 ~신고된 김에 숙고까지
7. 응원해~ 친애하는 리더에게
8. 지못미~ 오피스 빌런 사용 설명서
9. 이참에~ 여전한가? 역전했나?
10. 그래도~ 직장내 괴롭힘 예방하기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