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과정 구분
과정 카테고리
태그
검색어

공통직무

추천라벨 [구매자재 아카이브] 적정 재고관리 Skill-Up 과정이미지

[구매자재 아카이브] 적정 재고관리 Skill-Up

교육기간
30일
강의구성
0차시
교육시간
5시간
  • 과정 [구매자재 아카이브] 적정 재고관리 Skill-Up 90,000

판매금액 배송금액 할인금액

총 결제금액

효과적 재고관리 실행 및 운영 전략능력 강화!
적정재고의 올바른 기본개념과 재고를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항목을 통해 재고산출방법을 터득하며, 적정재고를 효과적으로 적용·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재고에서의 적정 수준의 의미는 무엇인지, 적정재고는 어떻게 설정하는지, 적정수준을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전사 관점과 시간관리의 중요성, 변동성 해결 방안, 수요예측 및 재고계획을 위한 표준화 및 재고정확도를 위한 수불관리 기본, 실적 데이터 기반 분석과 활용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육대상

1. SCM/ERP/MRP, 재고관리, 기준정보 표준화, 전산(경영정보) 관련 실무자 및 관리자
2. 경영혁신 및 공급망관리(SCM) 혁신에 관심있는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1. 적정 재고관리, 왜 어려운가?
2. 재고관리 문제해결을 위한 관점의 전환
3. 적정 재고를 위한 수요예측 정확도 향상방안
4. 재고계획수립을 위한 사전 의사결정 과제
5. 재고관리를 위한 기준정보 표준화
6. 재고계획의 수립
7. 재고정확도와 수불관리
8. 창고관리와 재고분석 및 감축방안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

-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매출과 이익증대를 위한 재고의 활용방안, 재고관리 이슈의 원인과 해결을 위한 기본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2. 실행을 위한 전사 관점의 접근 방안과 재고관리·수요예측 기법, 데이터 표준화, 계획의 일관성 있는 연계 운영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3. 재고계획의 전후과제, 계획 수립 방법 및 실행을 위한 수불관리의 핵심사항을 파악할 수 있다.
4. 실행 결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재고 감축 및 지속적인 개선, 원가절감 방안을 파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