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 노력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줄이기 위한 효과적인 전략과 조치를 학습합니다.
또한 리더로서 고객센터 운영을 통해 고객 노력을 경감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체계적인 접근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교육대상
1. 컨택센터 관리자로 커리어를 레벨업 하고싶은 고객전문가
2. 고객경험을 혁신하여 보다 경쟁력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색하는 스타트업 담당자
3. 이미 컨택센터를 운영하고 있지만 좀더 운영 혁신을 꾀하고자 하는 관리자
▶학습내용
1. 고객충성도를 높이려면?
2. 노력지도를 그려라
3. 고객수고를 측정하라
4. 채널선택권을 주라
5. 셀프서비스를 업데이트 하라
6. 채널 적합성을 계산하라
7. 진전된 휴먼상담을 하라
8. 재콜을 없애라
9. 고객노력도 조사
10. 고객노력 경감 노력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