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커뮤니케이션의 원리, 유형, 경청, 잡담 등 소통을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아보자.
▶교육대상
1. 소통의 개념을 바르게 알고 상대방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원하는 임직원
2. 논리적인 사고를 통해 인정받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터가 되고 싶은 임직원
‘3. 나’를 이해하고, 조직 협업 가운데 개인 역량을 잘 활용하고 싶은 임직원
▶주요교육내용
1. 리더 안의 팀원으로, 이숙영식 소통 리더십
2. 조직 성장 DREAMER가 알아야 할 커뮤니케이션 결정요인
3. 커뮤니케이션의 잡음을 잡아야 소통도 쉬워진다
4. 묻는 것이 힘이다! 알맞게 질문해야 한다
5. 말하기, 듣기만 잘해도 이숙영만큼 소통할 수 있다
6. No답 없는 커뮤니케이션 양대(언어/비언어) 기술
7. 생각을 정리하고 체계적으로 표현해내는 마법의 로직트리
8. 반대 의견을 설득하는 회의 스피치 전략이 있다
9. 보디랭귀지도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 기법이다
10. 뻔하지 않은 말하기 유형별 스토리텔링 스킬
11. 소통과 협업을 제대로 싶은 리더를 위한 팁1
12. 소통과 협업을 제대로 싶은 리더를 위한 팁2
13. 잡담도 시시하지 않게 하라1
14. 잡담도 시시하지 않게 하라2
15. 집단지성의 상징, 실리콘밸리 최고 기업의 협업
16. 협업 촉매제, 개인 역량을 어떻게 함양할 것인가
17. 민첩하게, 빠르게, 더 나은 협업을 위한 플로우 애자일
18. 협업하니 짭짤해지는 인센티브, 업무 몰입 높인다
19. 누구나 갖고 있는 능력, 마음 알아차림으로 소통하라
20. 좀 칭찬해 주세요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