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내는 구매담당자의 협상전략과 계약 노하우!
구매관리는 기업이익 극대화 및 비용절감의 핵심영역입니다. '구매는 예술'이라고 표현할 만큼 날이 갈수록 구매파트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성공적 구매를 위한 실무 협상스킬을 통한 프로협상자가 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습니다. 구매협상능력을 향상시켜 회사의 이익 창출자(Profit Center)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담당자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구매계약의 정의, 종류, 주요조건별 리스크분석, 대응전략 및 계약체결방법 등을 다양한 사례와 접목하여 알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교육대상
1. 구매관리, 구매기획, 공급관리, 자재관리 실무자
2. 조달, 협력업체관리, 상생협력 실무자
3. 전략실, 협력사 상생팀, 경영지원, 사업지원 실무자
▶교육내용
1. 구매협상의 이해
2. 구매협상의 핵심요소
3. 구매협상의 준비
4. 구매협상전략 및 협상스킬
5. 구매계약의 이해
6. 계약의 성립과 계약서 작성방법
7. 구매계약 리스크 분석
8. 구매계약 리스크 분석과 분쟁해결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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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