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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라벨 구매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업체 관리실무 과정이미지

구매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업체 관리실무

교육기간
30일
강의구성
15차시
  • 과정 구매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업체 관리실무 50,000

판매금액 배송금액 할인금액

총 결제금액

모든 제품을 자사에서 만들던 과거에는 구매의 중요성이 그리 크지 않았으나, 글로벌 가격경쟁력이 기업의 생존조건으로 요구되는 경영환경의 변화로 아웃 소싱이 확대되면서 구매의 중요성이 급격하게 증대되고 있다. 본 과정은, 구매원가의 기본개념과 원가의 구성요소를 이해하고, 구매원가계산 로직을 습득하여 업무 활용성 증대, 구매자 원가계산 능력을 향상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대상

1. 구매부문의 협력업체 관리 담당자, 자재 및 생산관리의 외주관리 담당자, 

2. 품질관리의 외주관리 담당자, 협력업체 지원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1. 구매관리의 역할과 협력업체 관리체계

2. 협력업체 관리의 개요와 구매윤리

3. 신규 협력업체 발굴 및 선정절차

4. 협력업체 정기평가 및 사후관리

5. 협력업체 납기관리의 이해

6. 협력업체 품질관리의 이해

7. 구매계약 및 하도급법의 이해 

8. 협력업체의 경영분석 및 위험관리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

-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기업경영에서 구매관리 역할의 중요성과 협력업체와의 관계 변화에 따른 협력업체 관리의 중요성을 파악하도록 한다.
2. 협력업체 관리에 필요한 필수 지식의 습득을 통하여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다.
3. 구매윤리에 기반한 납기관리, 품질관리 및 경영분석의 능력 향상을 통하여 생산의 안정화 및 기업의 이익 실현에 공헌하도록 한다.
4.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업체 지도와 육성 및 하도급법의 실천을 통해 상생경영을 도모하도록 한다.

강의목차(총 15강)

1. 1. 협상의 본질 36분

2. 2. 협상의 1계명 49분

3. 3. 협상의 2계명 57분

4. 4. 협상의 3계명 62분

5. 5. 협상의 4계명 55분

6. 6. 협상의 5계명 66분

7. 7. 협상의 6계명 71분

8. 8. 협상의 7계명 63분

9. 9. 협상의 8계명 68분

10. 10. 협상의 9계명 52분

11. 11. 협상의 10계명 76분

12. 12. 협상 전술(I) 57분

13. 13. 협상 전술(II) 55분

14. 14. 협상 Feedback & Coaching 38분

15. 15. Ending 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