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제품을 자사에서 만들던 과거에는 구매의 중요성이 그리 크지 않았으나, 글로벌 가격경쟁력이 기업의 생존조건으로 요구되는 경영환경의 변화로 아웃 소싱이 확대되면서 구매의 중요성이 급격하게 증대되고 있다. 본 과정은, 구매원가의 기본개념과 원가의 구성요소를 이해하고, 구매원가계산 로직을 습득하여 업무 활용성 증대, 구매자 원가계산 능력을 향상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대상
1. 구매부문의 협력업체 관리 담당자, 자재 및 생산관리의 외주관리 담당자,
2. 품질관리의 외주관리 담당자, 협력업체 지원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1. 구매관리의 역할과 협력업체 관리체계
2. 협력업체 관리의 개요와 구매윤리
3. 신규 협력업체 발굴 및 선정절차
4. 협력업체 정기평가 및 사후관리
5. 협력업체 납기관리의 이해
6. 협력업체 품질관리의 이해
7. 구매계약 및 하도급법의 이해
8. 협력업체의 경영분석 및 위험관리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 |
- |
-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협상의 본질 36분
2. 2. 협상의 1계명 49분
3. 3. 협상의 2계명 57분
4. 4. 협상의 3계명 62분
5. 5. 협상의 4계명 55분
6. 6. 협상의 5계명 66분
7. 7. 협상의 6계명 71분
8. 8. 협상의 7계명 63분
9. 9. 협상의 8계명 68분
10. 10. 협상의 9계명 52분
11. 11. 협상의 10계명 76분
12. 12. 협상 전술(I) 57분
13. 13. 협상 전술(II) 55분
14. 14. 협상 Feedback & Coaching 38분
15. 15. Ending 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