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환경에 적합한 새로운 구매관리와 창구관리의 전략적 해법!
꼭 필요한 핵심에 풍부한 사례와 한걸음 더 들어간 심화 학습까지! 제조, 유통, 서비스 등 업종의 구분과 관계 없이 중요해 지고 있는 구매관리! 원가는 물론 품질에 직결되는 구매 정보에서 옥석을 가리는 해법을 제시하는 과정이다.
▶교육대상
1. 구매와 창구 업무를 좀 더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싶은 구매 담당자
2. 협력업체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서 동반성장을 실현하고 싶은 모든 임직원
▶교육내용
1. 구매활동의 개념과 프로세스
2. 원가 개념과 원가 흐름
3. 구매 기능 차이에 의한 구매 방법 및 상품 구색 계획
4. 제조 머천다이징의 PB, SPA, 자주 편집 머천다이징
5. 유능한 구매 실무자
6. 협력업체 선정 기준과 프로세스
7. 협력업체 개발 포인트
8. 구매 계약 및 하도급법의 이해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구매활동의 개념과 프로세스 21분
2. 2. 원가 개념과 원가 흐름 24분
3. 3. 구매 기능 차이에 의한 구매 방법 및 상품 구색 계획 22분
4. 4. 제조 머천다이징의 PB, SPA, 자주 편집 머천다이징 21분
5. 5. 유능한 구매 실무자 34분
6. 6. 협력업체 선정 기준과 프로세스 23분
7. 7. 협력업체 개발 포인트 29분
8. 8. 구매 계약 및 하도급법의 이해 29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