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과정은 국가 직무능력 표준인 NCS를 기반으로 훈련 과정을 구성함으로써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이 모두 담겨 있다. 또한, 훈련생의 역량 진단을 통해 역량별 보충학습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맞춤화된 교육이 가능하다.
기업의 전략적인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시장조사를 통해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계획과 판매계획, 투자계획을 수립함으로써 구매자의 요구를 충족 시킬 수 있으며 사이트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이 설계되어 있다.
▶교육대상
- 전자상거래 담당자
- 판매 담당 임직원
▶교육내용
1. 정보화 사회의 출현과 기업변화
2. 디지털 경제의 e-비즈니스
3. e-비즈니스 발전과 유형
4. e-비즈니스 모델과 유형
5. e-비즈니스 전략 1
6. e-비즈니스 전략 2
7. e-비즈니스 전략 3
8. e-비즈니스 사이트기획 1
9. e-비즈니스 사이트기획 2
10. e-비즈니스 사이트기획 3
11. UCC와 e-비즈니스
12. 블로그와 e-비즈니스
13. 사이트 구축하기
14. 상품 콘텐츠 개발하기
15. 시스템 관리하기
16. 주문처리하기
17. 배송 관리하기
18. 고객 DB 관리하기
19.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
20. 마케팅 실행하기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