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택트 시대에서 요구되는 전자상거래의 조건을 확인하고 학습할 수 있다.
▶교육대상
- 전자상거래 담당자
- 온라인 쇼핑몰 담당자
-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
- E-Business 전략 및 마케팅 담당자
▶교육내용
1. COVID-19 이후의 변화들(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2. 홈 스마트 시대(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3. 디지털 : 핑거 클릭의 시대(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4. 나만의 콘텐츠를 찾아서(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5. 언택트 시대의 조직과 업무(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6. 언택트 시대 e-비즈니스 인사이트(관련 사례 분석하기)
7. e-비즈니스 전략 수립 1(상품개발전략 수립하기)
8. e-비즈니스 전략 수립 2(상품개발전략 수립하기)
9. e-비즈니스를 위한 상품 개발 전략(상품개발전략 수립하기)
10. 인터넷 마케팅 전략 개요 1(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11. 인터넷 마케팅 전략 개요 2(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12. 디지털 마케팅과 고객 구매 여정(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13. 디지털 마케팅의 고객 유입(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14. 디지털 마케팅과 구매전환(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15. O2O에서 온디맨드로의 변화(관련 사례 분석하기)
16. O2O 비즈니스 주요 사례(관련 사례 분석하기)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