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마케팅 시 필요한 글로벌 이슈 및 진출 준비사항 등을 알아보고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1. 해외 시장 진출에 관심이 있는 모든 임직원
▶교육내용
1. 해외시장 진출 준비 사항
-해외 시장 진출의 필요성 인식
-홈페이지, 카탈로그 준비방법
-국가수출지원정책 활용법
2.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 수립
-해외시장 환경분석
-해외마케팅 역량평가
-목표 시장의 선정 등
3. 해외시장 조사 및 분석기법(1)
-해외시장 조사 방법
-자료 수집 및 통계 활용법
4. 해외시장 조사 및 분석기법(2)
-조사자료 분석 기법
5. 바이어 발굴전략(1)
-온라인 활용 바이어 발굴법
-해외 전시회 참가
6. 바이어 발굴전략(2)
-지사화 사업 참가
-수출상담회 및 시장개척단 참가
7. 수출 절차의 이해(1)
-단계별 무역 실무 (거래제의, 바이어 상담 등)
8. 수출 절차의 이해(2)
-단계별 무역 실무(신용장 네고, 통관 및 발송, 대금결제 등)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