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경제 시대, 기업이 생존하고 번영하는 법
중독경제란 사람들을 디지털에 중독시켜 이익을 내는 경영 방식을 말한다.
중독경제를 주도하는 빅테크 기업들은 정교한 방식으로 인간의 자율성을 침해하고, 시장 진입장벽을 높여 경쟁이나 신규 유입 자체를 막는다.
본 과정에서는 기업이 빅테크 기업의 독점적 중독경제 환경에서 생존할 수 있는 전략, 개인이 디지털 중독에 빠지지 않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방법을 <호모 아딕투스>의 저자 김병규 연세대 교수의 인터뷰를 통해 알아본다.
▶도서 무료제공
- 도서명: 호모 아딕투스
▶교육대상
1. 중독 경제의 의미를 알고 새로운 비즈니스에 활용하고자 하는 직장인
2. 구성원의 성과 창출을 고민하는 리더
▶교육내용
1. 중독되는 인간, 호모 아딕투스
2. 중독경제의 비즈니스
3. 다양한 중독 활용 전략
4. 새로운 중독 장치의 발견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