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과정은 정확하게, 알기 쉽게, 결론부터, 경제적으로 문서를 작성하는 Best Practice를 정하고 실습함으로써 문서 작성의 효과적인 스킬을 연마하여 업무에 성과를 높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오피스 Tool을 업무기획과 관리에 활용하여, 업무효율성을 2배 이상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대상
1. 체계적인 비즈니스 문서 작성 관련 지식을 단시간에 학습하고 싶은 임직원
2. 비즈니스 문서 작성스킬과 오피스 툴 사용법을 익혀 업무효율을 높이고 싶은 임직원
3.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시작하고 싶은 신입사원
▶교육내용
1.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비즈니스 라이팅
2. 형식을 이용한 비즈니스 라이팅 노하우
3. 문장구성/레이아웃 기술을 이용한 비즈니스 라이팅 노하우
4. 문서의 설득력을 높여주는 비즈니스 라이팅 노하우
5. 업무효율성을 높여주는 사용자 환경 설정하기
6. 정확하면서도 빠르게 오류없이 데이터 입력하기
7. 고급 편집기능을 이용해 효율적이며 편리하게 데이터 편집하기
8.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하여 집계하기
9. 데이터 요약기능으로 데이터를 여러가지 형태로 표시하기
10. 필터를 이용해 다양한 조건을 만족하는 데이터 추출하기
11. 대화형 분석테이블을 이용해 다양한 형태로 데이터 분석하기
12. 창의적 기획으로 비즈니스 기회 만들기
13. 문제를 단숨에 돌파하는 기획적 사고 키우기
14. 읽는 사람의 마음을 공략하는 기획서 작성 노하우
15. 이해하기 쉬운 기획서 레이아웃 작성 노하우
16. 공감의 Yes를 이끌어 내는 용어/문장표현 노하우
17. 업무성과를 높이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18. 좋은 비즈니스 보고서의 필요조건
19. 효과적인 보고서 준비, 목적을 정하라!
20. 작성하기 편한 보고서 VS읽기 편한 보고서
21.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보고서 작성 노하우
22. 쉽고 빠르게 한 눈에 쏙 들어오는 텍스트형 슬라이드 만들기
23. 비주얼로 사로잡는 이미지형 슬라이드 만들기
24. 한 눈에 명확하게 내용을 표현하는 표/차트형 슬라이드 만들기
25. 움직이면서 노래하는 멀티미디어형 슬라이드 만들기
26. 한 번에 OK를 이끌어내는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전략 세우기
27. 흥미있고 설득력 있는 프레젠테이션 스토리 만들기
28. 나를 돋보이게 하고 상대를 내편으로 만드는 프레젠테이션 노하우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비즈니스 라이팅 27분
2. 2. 형식을 이용한 비즈니스 라이팅 노하우 28분
3. 3. 문장구성레이아웃 기술을 이용한 비즈니스 라이팅 노하우 31분
4. 4. 문서의 설득력을 높여주는 비즈니스 라이팅 노하우 36분
5. 5. 업무효율성을 높여주는 사용자 환경 설정하기 37분
6. 6. 정확하면서도 빠르게 오류없이 데이터 입력하기 67분
7. 7. 고급 편집기능을 이용해 효율적이며 편리하게 데이터 편집하기 55분
8. 8.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하여 집계하기 34분
9. 9. 데이터 요약기능으로 데이터를 여러가지 형태로 표시하기 36분
10. 10. 필터를 이용해 다양한 조건을 만족하는 데이터 추출하기 54분
11. 11. 대화형 분석테이블을 이용해 다양한 형태로 데이터 분석하기 45분
12. 12. 창의적 기획으로 비즈니스 기회 만들기 36분
13. 13. 문제를 단숨에 돌파하는 기획적 사고 키우기 39분
14. 14. 읽는 사람의 마음을 공략하는 기획서 작성 노하우 35분
15. 15. 이해하기 쉬운 기획서 레이아웃 작성 노하우 33분
16. 16. 공감의 Yes를 이끌어 내는 용어문장표현 노하우 31분
17. 17. 업무성과를 높이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29분
18. 18. 좋은 비즈니스 보고서의 필요조건 40분
19. 19. 효과적인 보고서 준비, 목적을 정하라! 35분
20. 20. 작성하기 편한 보고서 VS읽기 편한 보고서 35분
21. 21.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보고서 작성 노하우 25분
22. 22. 쉽고 빠르게 한 눈에 쏙 들어오는 텍스트형 슬라이드 만들기 55분
23. 23. 비주얼로 사로잡는 이미지형 슬라이드 만들기 50분
24. 24. 한 눈에 명확하게 내용을 표현하는 표차트형 슬라이드 만들기 47분
25. 25. 움직이면서 노래하는 멀티미디어형 슬라이드 만들기 56분
26. 26. 한 번에 OK를 이끌어내는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전략 세우기 50분
27. 27. 흥미있고 설득력 있는 프레젠테이션 스토리 만들기 38분
28. 28. 나를 돋보이게 하고 상대를 내편으로 만드는 프레젠테이션 노하우 46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