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업/마케팅부서 실무자 또는 영업기획/영업관리부서 담당자는 영업환경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영업기획역량을 스스로 진단하고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 본 과정은 영업기획능력을 개발하고 다양한 전략수립 기법을 습득하는데 도움을 주는 과정이며, 고객정보를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 본 과정을 통해 영업목표를 과학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목표수립기법을 습득하고, 자사에 적합한 목표수립기법을 개발하고 실습을 통해 정량적으로 도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웁니다.
▶교육대상
- 마케팅/영업 업무 담당자, Pro-salesman이 되고자 하는 영업 전문가
- 경영전략 및 기획부서 담당자, 수출부서 실무자
▶학습내용
1. 영업환경 변화와 역량 진단
2. 조직구매자의 이해와 행동분석
3. 영업기획의 개념과 프로세스 수립
4. 수요예측 절차와 기법
5. 영업목표수립의 이해
6. 영업전략수립 프로세스 이해
7. 영업전략의 유형과 분석기법
8. 영업성과 및 구조분석
9. 효과적 영업활동관리의 이해
10. 영업활동(CRP) 이해
11. 영업활동(CRP) 프로세스 별 핵심행동
12. 영업활동분석과 성과분석
13.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도출
14. 최우선 과제도출 및 실행 프로세스
15. 영업활동 계획수립
16. 영업활동 실행 포인트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영업환경 변화와 역량 진단 32분
2. 2. 조직구매자의 이해와 행동분석 30분
3. 3. 영업기획의 개념과 프로세스 수립 31분
4. 4. 수요예측 절차와 기법 32분
5. 5. 영업목표수립의 이해 32분
6. 6. 영업전략수립 프로세스 이해 31분
7. 7. 영업전략의 유형과 분석기법 31분
8. 8. 영업성과 및 구조분석 32분
9. 9. 효과적 영업활동관리의 이해 23분
10. 10. 영업활동(CRP) 이해 23분
11. 11. 영업활동(CRP) 프로세스 별 핵심행동 24분
12. 12. 영업활동분석과 성과분석 25분
13. 13.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도출 21분
14. 14. 최우선 과제도출 및 실행 프로세스 23분
15. 15. 영업활동 계획수립 22분
16. 16. 영업활동 실행 포인트 22분